본문 바로가기
이전 컬럼

상가주택 투자, 관리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정리.

by @※§ 2020. 8. 8.
반응형

상가주택 관련 글을 적다보니 외부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공유 차원에서 컬럼글에 개별적으로 링크 주소를 적다보니 해당 컬럼을 읽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관련 사이트 정보를 모르시 ㄹ수 있어 상가주택 투자 및 관리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이 글을 지속적으로 동일한 글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https://www.realtyprice.kr:447/notice/main/mainBody.htm

개별 공시지가, 개별 단독주택가격 등을 알 수 있으며,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금 부과될때 참고자료로 사용됩니다.

 

 

위택스

https://www.wetax.go.kr/main/

지방세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주택 외 건물분의 시가표준액을 알 수 있습니다.

 

 

씨리얼

https://seereal.lh.or.kr/main.do

건축물대장 정보를 손쉽게 알 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건물주 이름 및 위반건축물 여부까지는 체크가 어려워 그 정보를 확인 할 경우에는 정부24에서 건축물대장을 직접 조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거래가 조회

http://rtdown.molit.go.kr/

말 그대로 현재 거래된 상가주택 등 부동산 정보를 알 수 있으며, 매매 뿐 아니라 임대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LURIS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http://luris.molit.go.kr/web/actreg/arservice/ArLandUsePrintFrame.jsp

토지 정보 및 인허가 관련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도로 접하는지 여부, 용적유르 건폐율을 알 수 있으며, 도시계획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 계속적으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찾게되면 계속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