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컬럼

부평구 개발사업 Big 6 + 6개(미군기지 반환, 굴포천 생태하천, GTX-B, 트램, 장고개길, 7호선 연장 + 부천 아인스월드)

by @※§ 2021. 4. 23.
반응형

부평구의 개발사업에 대한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뭐? 그게 나한테 뭐가 좋은데?"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길이 바뀌면 교통이 달라지고, 우리 집이 역세권이 되면 집값이 달라지고, 인근에 공원 등 주변 환경이 좋아지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게 될 테고, [선호도 = 매수대기자]라고 보면 자연스레 주변이 바뀌면 집값이 바뀐다는 공식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부평구에서 밀고 있는 큰 개발 사업들이 과연 내가 살고 있는 주변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올지 나쁜 효과를 가지고 올지를 판단해야 할 테고, 더 나아가 " 그래 뭐 개발되나 보네"라고 치부하고 넘어가지 말고, 그 개발로 인해 호재가 발생하는 곳은 어디지?라는 궁금증을 갖게 되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이게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부평구에서 부동산을 운영하면서 정작 저랑 딱 맞닿은 개발 건이 아니라면 크게 신경을 씨지 않고 있었습니다. 해당 블로그를 부평구 부동산 소식지로 정의 내린 지금 부평구에서 현재 진행하고자 하는 굵직한 개발 건은 뭐가 있는지 찾아보니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지도에 표기하다 보니 여기가 좋아지겠구나 하는 게 자연스레 보이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거 되면 여기 좋아지겠네 하고 직접적인 중개 업권을 벗어날 경우 생각만 하고 크게 신경 안 썼는데 이렇게 정리해봅니다.

 

1. 산곡동 미군기지 반환(3 공병단 이전)

2. 장고개길 연장

3. 부평  GTX_B호선 개통

4.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5. 부평 트램

6. 산곡 역 연장

7. 국철 1호선 지하화

8. 부천 아인스월드 개발

9. 부평 남부 체육관

10. 부평 남부 노인센터

11. 굴포천 생태하천

12. 부평 11번가

 

엄청 많습니다. 이것들이 모두 빠른 시기에 완료된다면 참 살기 좋은 부평구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칼럼은 전체적인 개발 사항을 소개하는 시간이고, 주 단위로 해당 개발 건에 대한 변경된 사항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추가 칼럼을 연재하겠습니다.

 


1. 산곡동 일대(미군기지 반환, 장고개길 연장, 3 공병단 이전, 부평 트램)

2. 부평 남부역 일대(GTX-B, 부평 남부 체육관, 부평 남부 노인센터, 국철 1호선 지하화)

3. 부평구청 일대(굴포천 생태하천, 부평 11번가, 혁신센터)

4. 그 외(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부천 아인스월드 개발)

 


이렇게 4개 칼럼으로 나누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도 역시 부평구를 기준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칼럼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